본문바로가기

CEO 인사말

CEO Message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봄’은 새로운 전진을 의미합니다. 겨우내 웅크렸던 나무가 따뜻한 햇볕과 바람을 만나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나무에게 새봄이 가능한 이유는 외부 날씨의 변화 때문만 아니라 월동 준비를 철저히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중 하나가 가을부터 준비하는 ‘겨울눈’입니다. 겨울눈은 봄이 오면 다시 싹을 틔울 꽃과 잎을 미리 준비해 놓는 것으로, 식물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나무마다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맞는 생존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하는 우리 기업들에 나무의 생존 전략은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이번 호에서는 2019년 IT 업계의 5가지 새로운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다루면서 기업의 생존 전략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과 연관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비즈니스 성공과 실패를 가늠할 데이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는 고객의 업무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인 펜타호를 소개합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향상하기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해야 하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자신합니다.

‘카르마 경영’이라는 책에 이런 글귀가 있습니다. ‘인생은 마음에 그린대로 이루어진다. 강렬하게 생각하는 것이 현실로 나타난다는 우주의 법칙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라.’ 올 한 해, 무한 긍정의 자세로 원하는 일들을 성취해내는 나날이시길 바랍니다.

2019년 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주)
대표이사 정 태 수

맨위로